티스토리 뷰

찐 뜻 핵찐 의미 알려드려요

오늘 알려드릴 내용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찐이 어떤 의미와 뜻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상황에 따라 쓰이는 경우가 달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변에서 찐이다, 핵찐이라는 말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주로 어떤 뜻이 있는 것보다 강조한다는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요. 


예를 들어, 찐의 뜻은 찐텐이다, 찐으로 하는 말인데 등 진짜라는 말을 줄여 찐이라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요즘 학생들이나 젊은 층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말로 대부분이라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일부 사람들이 말씀하실때 쓰이기도 한답니다. 



바른말이라 할 순 없고 은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줄임말을 좋아하는 10~20대의 계층에서 주로 빈번하게 붙여쓴다고 하네요. 


몇몇 나잇대가 있으신 분들 중에서도 요즘언어를 잘 아시고 사용하시기도 하지만 주로 아들이나 딸을 둔 어머니, 아버지가 자녀분들과 편하게 얘기하고 싶어서 알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으시다고 합니다. 

핵찐이라는 말도 마찬가지로 일반적으로 쓰이는 핵은 nuclear가 아닌 핵폭탄도 아닌 어떤 말을 조금 더 강하게 표현하기 위해 쓴다고 합니다.



젊은 층의 사람들에게도 자주 사용하진 않는 단어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 찐을 주로 쓰며 핵찐은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요즘 맛집을 찾기 위해 소개글을 보더라도 찐텐이다, jmt다 등 단어를 줄이는 분들이 많아지며 뭔가 셀럽같아 보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부정적인 시각을 줄 수 있으며 찾아보시는 분들이 젊은 사람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혹시 자리에 따라 구분하셔서 쓰시길 바랄게요. 



인터넷방송이나 여러 예능 매체에서 사용되더라도 모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는 없으며 친구들끼리나 어떤 의미인지 알고 있는 사람과는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내용은 찐 뜻 그리고 핵찐 뜻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유익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수도 있지만 다른 바른 표현을 사용해보시길 권하겠습니다. 

바르고 고은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닌 것처럼 남성분들일 경우 은어나 비속어를 사용하는 것보다 올바른 단어를 사용하시는 것이 여성분들에게도 호감을 산다는 것은 당연히 아실거라 생각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거운 날 보내셨으면 좋겠고 하고 있는 일도 잘 풀리는 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건강하세요. 


댓글